2026년 에너지바우처 신청이 6월 15일부터 시작됐습니다.기초생활수급자 중 노인•장애인•영유아 등 취약계층이 있는 가구라면 최대 701,300원을 전기•가스•등유 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에너지바우처란?에너지바우처는 소득이 낮은 취약계층 가구의 전기•가스•난방비를 정부가 지원해 주는 복지 제도입니다.단순히 할인해 주는 게 아니라 실제 금액을 바우처로 지급해 에너지 비용에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체감 혜택이 큰 제도입니다. 2026년부터는 기존 동절기•하절기로 나뉘던 칸막이가 폐지되어, 지원받은 금액을 1년 내내 자유롭게 전기•가스•난방비에 쓸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.신청 기간: 2026년 6월 15일 ~ 12월 31일사용 기간: 2026년 7월 1일 ~ 2027년 5월 31일문의: 1600-3190..